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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PROPERTY] XXXDefaultsOnly와 XXXInstanceOnly
C++를 사용하여 게임에 필요한 코드를 작성하다보면, 다양한 이유로 자신이 작성한 코드를 에디터에 노출시켜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. 이와 관련된 UPROPERTY는 6가지 키워드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:
| Edit~ | Visible~ |
~DefaultsOnly | 인스턴스 공통으로 가져야할 값 편집가능 | 인스턴스 공통으로 가져야할 값 보기가능 |
~InstanceOnly | 인스턴스별 다르게 가져야할 값 편집가능 | 인스턴스별 다르게 가져야할 값 보기가능 |
~Anywhere | 인스턴스 공통 및 개별 값 편집가능 | 인스턴스 공통 및 개별 값 보기가능 |
어디서 이 키워드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지 혹시 까먹었을 때 쉽게 찾아보기 위해서 정리하여 놓습니다.
DefaultsOnly
DefaultsOnly로 끝나는 키워드는 해당 UPROPERTY 변수가 인스턴스에 관계없이 같은 가지는 값을 에디터에서 설정하게끔 또는 설정하지는 못하고 보게끔 할 수 있습니다. 이 키워드로 설정될 경우 해당 블루프린트 애셋을 클릭하여 나오는 블루프린트 편집창에서 볼 수 있습니다.
[Figure 1] DefaultsOnly 키워드 설정시
InstanceOnly
InstanceOnly로 끝나는 키워드는 해당 UPROPERTY 변수가 인스턴스별로 값을 에디터에서 설정게끔 또는 설정하지는 못하고 보게끔 할 수 있습니다. 이 키워드로 설정될 경우 월드 아웃라이너에 있는 해당 블루프린트를 선택하여 나오는 디테일 창에서 볼 수 있습니다.
[Figure 2] InstanceOnly 키워드 설정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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